"양현종의 성공적인 행보가 자랑스럽다" 맷동님의 응원 메시지.txt
2021.05.21 22:21:58

[OSEN=서프라이즈(미 애리조나주), 이사부 통신원]첫 등판을 앞두고 양현종이 불펜에서 몸을 풀고 있다. /lsboo@osen.co.kr


[OSEN=대구, 손찬익 기자] "양현종의 성공적인 행보가 자랑스럽다".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이 양현종(텍사스 레인저스)을 향해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양현종은 지난 2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서 5⅓이닝 3피안타 4볼넷 2탈삼진 2실점 호투했다.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해 패전 투수가 됐지만 존재 가치를 제대로 증명한 경기였다. 

21일 대구 삼성전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윌리엄스 감독은 "어제 (양현종의 선발 등판을) 직접 보지 못했다. 양현종과 꾸준히 연락을 주고받는다. 첫 번째 메이저리그 콜업을 받기 전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렸던 게 생각난다. 최고 수준의 리그에서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아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 "양현종이 우리와 함께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새로운 무대에 도전하기 위해 미국으로 떠났고 양현종의 성공적인 행보가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윌리엄스 감독은 '포스트 양현종'으로 기대를 모으는 이의리에 대해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이의리는 부담감을 느끼는 스타일은 아니다. 데뷔 첫 해 자신만의 무언가를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본다. 어린 나이에도 가장 수준이 높은 KBO리그에서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호평했다. /what@osen.co.kr